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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건강, 의학, 영양

헬스 기구 사용법 (헬스 자세 총정리, 여자 헬스장운동법)

by 토종한국인 노노코 2020. 10. 9.

헬린이들은 헬스장가면 무조건 런닝머신만 뛰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집니다
아주머니들은 런닝이나 싸이클 후
덜덜이로 마무리하는 안타까운 현상이 공통적으로 나타나시구요

솔직히 운동을 아예 모르시는 분들은 개인pt로 운동법을 숙지하고 다니시는것을 추천드리지만
만만치않은 비용이 듭니다

어느정도 기구를 잡을줄 아신다 하시면 바른 자세가 중요하죠
바른자세와 바르지못한 자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벨 로 백스쿼트시

프리웨이트시 로우 등 자극

그립은 이런식으로
엄지를 닿는게 좋아요

덤벨 양쪽이 닿게하는게 아니라 내 어깨와 직선으로
편하게 펴주시는것이 맞습니다

많이 헷갈려하시는건데
스쿼트할때 너무 직각으로 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무릎을 굽히게되면 무릎이 앞으로 나올수밖에없어요 신체구조상
앞으로 조금 나오면서 내려가야 오히려 허리에도 부담이 덜됩니다

 그립으 중요성이겠네요
그립을 잘 잡아주어야 그립을 타고 내려오는 근육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게되고 바른자세로 바벨을 들수있게됩니다. 잘못된자세시 전완근에만 힘이가고 다른부위에는 자극이 안올수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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