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당신이 지갑을 열기전에 봤어야 할 리뷰

[생활꿀팁] 커피 원두 종류 , 추천 , 산미 맛 비교

by 토종한국인 노노코 2020. 7. 28.

 

 

커피 원산지에 따른 종류랑 맛 + 커피매니아들의 ☆꿀팁★을 풀어보겠음 

+산미는 무엇일까

 

 

 사람들이 커피를 좋아하게 되는 루트는 

어릴때 "우웩이렇게쓴걸 어떻게 먹어;;" 였다가 (커피맛이라고는 커피맛사탕과 더위사냥.. 더위사냥하니까 생각나는거

 

 

' 카페 프레소' 윗부분 바닐라에 밑으로 갈수록 약간씩 쓴맛이.. 그래서 항상 쉐킷해서 먹었다는..

지금은 아인슈페너 라는 이름으로 바뀐듯하다 

 

) 암튼 여러가지 단맛이 첨가된 커피맛군것질과 믹스커피 ->  카라멜 마끼야또 -> 카페라떼 -> 아메리카노가 대부분인듯함 .. 여기서 나는 아메리카노 --->>>ㅣㅣㅣㅣ넘사 ㅣㅣ-> 콜드브루 의 맛에 빠져버려  산미 없는 커피를 맛본이후 

콜드브루 맛집을 찾아 나섰더랬다 

투썸 콜드브루에 빠졌다가 카페 콜드브루의 사악한 가격에 스틱형 콜드브루로 대용량을 사기도 했었음 

 

근데 요즘에는 또 씁쓸한맛이 당길 때나 간간히 아메리카노로 돌아온 듯 

 

 

눈이 높아져서 그런가 아메리카노도 이제는 베트남같은 좀 값싼 원두는 그냥 저냥 탄맛만 나고 맛없어서

산미 별로 없으면서 저렴한 원두를 찾게 되는거 같음 ;;;;

 

 

 

그러다가 이번에 원두커피 머신을 사게되서 그라인더없는.. 커피메이커 분쇄용원두만 넣어야한다..^^ ,,(나중에 이건 후기 올리도록하겠음 )

 

 

 

분쇄 원두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을 알게됨

 

 

쿠팡에서봐도이정도 +@@

 

 

#원두커피종류

 

 

#분쇄원두와 #홀빈 (그냥동그란거) 원두 가격의 차이는 같은 종류일 때 약 천원이천원 차이로 분쇄가 좀 더 비쌌는데 (차이가 아예안나고 가격이 같은 원두도 많긴했음) 아마도 갈아서 나와야 한다는 건 그만큼 손이 좀 가서 그런가싶다 

 

 뭔가 구수 하면서 부드러운 맛의 원두를 찾기 위해 

 

프랜차이즈 카페 원두를 비교 해보았는데 원두 원산지에 따라 비교가 되었다 

 

 

 

 

 

원두는 크게 향, 신맛 정도, 단맛, 쓴맛 정도로 구분 가능하다 

 

 

고유의 향이 짙어질수록 쓴맛이 난다 

 

 

먼저 콜롬비아 수프리모

 

대표적인 게 쟈x 인것같다 .. 

신맛과 단맛, 쓴맛이 조화를 잘 이루는 타입

대중적인 느낌이라고 보면된다 

 

 


케냐AA

 

 

 

 

 

신맛이랑 산미가 결합되어있음 유럽쪽에서 인기많음

근데 산미가 더 많음  내 입맛엔 글쎄.. 

 


티오피아 시다모

 

 

 

 

신맛과 단맛의 조화임 약간 깊은 향이 나기도 하고 특유한 향냄새?? 꽃냄새? 가 남 그래서 신맛 느낌도 있는듯.. 

카페인이 적다고 함 

 

 

 

 


과테말라 안티구아

 

 

 

 

스모크 커피의 대명사.  진하고 구수한 맛임 

커피를 좋아하지않는 사람에게도 구수한 느낌때문에 호불호가 딱히 갈리지않는게 장점 

 

 


인도네시아 만델링

 

 

 

 

내가 좋아하는 만델링 !! 풍부한 바디감과 향미가 좋고, 고소하면서도 초콜렛향이 나기도 함 

아까 향이 짙어지면 쓴맛이 더 느껴진다고 했듯이 씁쓸한 맛이 남  커피의 깊은 향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유명한 블루마운틴.. 블루 마운틴은 부드러운 향미와 쓴 맛이 덜한 것으로 유명. 

지난 수십 년간 블루 마운틴은 세계에서 가장 비싸고 인기가 있는 커피라는 명성을 얻어 왔다고 함 인기많은 이유가 있음,,,, 요즘 블루마운틴 커피로 캔커피 많이 광고하고 있던데 호불호 갈리지않는 커피라서 그런가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에티오피아 시다모와 비슷한 향이긴함 과일?꽃 느낌의 향 

부드러운 신맛 느낌임 

 

 

 

 


 

 

 

브라질 산토스

 

 

 

 

 

만델링 다음으로 좋아하는 브라질 산토스 !  균형잡힌 맛이긴한데 고소한맛이 강해서 

한국인들한테 인기도 많음. 적당한 쓴맛이고 산미가 많지않아서 좋음 ㅎㅎ

 

 

 

 

 

 

 

★ 여기서 내 커피 입맛을 모른다! !! 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

 

 

 

 



1. 과테말라 안티구아

2. 케냐AA

3. 예가체프

 

이 세가지 먼저 먹어보길 추천 

 

1 - 진하고 구수한 느낌 

2- 산미 

3- 향긋한 향 +적당한 산미 

 

 

이 세개가 특징을 잘 잡아줬기때문에 먹어보고 자신의 커피입맛을 찾아가야 함 

 

 

또, 구매할때 적게 구매한다 !!!

 

싸다고 큰용량 많이 사놓으면안됨....향 다버림 

키로그람 kg 보다 g 으로 사서 적게 사서 그때그때먹는게 

향이 안날아감 커피는 향이 생명!  분쇄 커피를 너무많이 구매해놓으면 빨리 산패가 되기도 하기때문임 

 

 

 

 

 

 

 

 

 

 

 

 

 

 

 

 

 

 

댓글0